제목 프로골퍼적성테스트와 FT 골프 날짜 2016.11.12 02:09
글쓴이 김진용 조회 1931

 신문·방송에서 비치는 프로골퍼의 모습은 엄청난 명

성과 부를 얻는다. 많은 선수의 성공으로 프로골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고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골프 선수로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 노력, 돈을 바친다.

 일반적으로 프로골퍼의 수입원이라고 하면 투어 대

회에 출전해서 상금을 얻는 경우를 생각한다. 그러

나 대다수 프로골퍼는 골프 레슨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문제는 골프 붐으로 인해 골프레슨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티칭프로의 수가 증가하면서 골프 강사 자리가 안정적인 수입원이 되지 않고 있다. 한국프로골프회에 따르면 KPGA 투어에 참가할 자격이 있는 투어 프로가 8백70여 명, 2부 리그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세미프로가 3천4백여 명, 투어에는 참가하지 못지만 티칭프로 자격이 주어지는 티칭 프로 4백60여 명이 협회에 등록되어 있다. 투어 프로는 1년에 60~70명, 세미프로는 1백20여 명, 티칭 프로는 40명이 새롭게 배출된다. 여기에 다른 협회 프로들, 중고골프연맹 등록된 프로지망생 등 골프 강사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다.

 프로골퍼가 되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은 프로골퍼 지망생들은 프로골퍼로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면 경제적인 문제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골프는 정확한 이론이 꼭 필수조건인데 처음 시작 할 때 본인의적성도 가리지 못하고 부픈 희망과 생각만 가지고 골프를 시작한 것과 본인과 부모님들의 허황된 생각에서 꿈을 깨지 못 한 것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한다.

 골프는 운만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이런 실수를 3.40년 동안 거듭해왔던 것이다.어느 정도 자기적성에 맞는지 냉찰이 파악하고 정화한 기술을 습득 한 다음 또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투어프로골프의 길 이다.

우리나라 프로들은 왜 투어골프 생명이 짧은가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골프닥터클럽에서는 50년이상 골프를 연구한 노하우로 프로골프지망생들의 골프적성테스트를 실시하여 자신의 실력과 적성 등 골프의 진로에 관하여 객관적으로 다시 생각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길수있는( family test)  FT골프 입니다. (9홀 코스로 운영됩니다.)

투어프로들은초심으로 돌아가 본인적성을 시험해보시길바람니다.


*투어생활을하엿지만 마음먹은대로않되여 레슨쪽으

로생각하는프로골퍼라면 본인기법을찿아 다시제도

전할기회로 도전하시기바람니다.

www.golfdr.co.kr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