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동양인 골프 기법을 찾기 위하여 날짜 2015.10.05 23:46
글쓴이 김진용 조회 2181

 *
서울에서 모든것을 다 버리고 이 곳 엄미리 산 속에 들어온지도 벌써 20년이 되었다. 참 세월이 빠르다.

우리 동양인 골프 기법 연구에 몰입하다 보니 세월 가는 줄도 모르고 그동안 재이있게 보냈다.
요즘 거울을 보면 신선 같아 보인다.
여기 들어 올 때에는 몇년만 연구하면 될 것 같았는데 이렇게 많은 세월이 흐를 줄은 몰았다. 정말 세월이 유수같다는 말이 실감난다.

그래도 인터넷 덕분에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그렇지 않았다면 일일이 도서관 같은 곳을 직접 찾아 다녔어야 했을텐데, 문명의 발전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 오랜 기간동안의 노력이었지만 결국 동양인 스윙 기법을 찾았으니 만족스럽다.

동양인 스윙 기법을 연구하게 된 동기는
50그람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골프공을 사람의 완력으로 때리다 보면
방향성을 보장받지 못하여 자기가 의도한 대로 공략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공이 날라가는 것은 공의 딤플과 스피드이므로 어떻게 하면 스피드를 빠르게 할 수 있는 가를 고민해야 한다.
모든 동작은 오랜 세월을 거쳐 반복하면 자기에 맞는 골프 기술로 전문가가 되는 것이라고 나름대로 쉽게 생각하고 오랜 세월 골프를 연습했지만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또 무엇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첫째는 힘으로 골프 스윙을 한 것이 잘못이고,
둘째는 서구인의 골프 스윙을 흉내낸 것이 오류였으며,
셋째는 기초물리학을 실질적으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 불찰이다.

나는세종대왕같은생각으로 우리 동양인들이 쉽게 잘 할 수 있는 방식의 스윙 기법을 연구하게 된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서양식 스윙이나 동양식 스윙은 같아 보인다. 그러나 내면을 연구해 보면 다르며, 완전히 반대인것이많다.

설명하기에 쉽지만은 않은 이 깨달음을 어떻게 정확히 보급할까 하는 고민만이 이제 남은 나의 유일한 숙제이다. 
  *정신바른사람에게 전수할일만 남었다.  성실한사람이면ok

목록 쓰기